범죄피해

탑클, the one, 168 (계좌도용, 위조민증, 사기, 사진도용

gwst****@n****.com
2020.12.02
  • 피해자가 모여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 살고있는 청년입니다.  제가 사기사건을 당했는데 피해가 심각한거 같아 글을 게시합니다. 최근 호기심에 채팅앱을 설치하여 여자랑 대화를 대화를 하다가 자기가 어디 샵 같은데 일한다며 빼달라고 하기위해 실장이랑 이야기를 해라고 해서 처음엔 거절하다가 이게 뭐지하고 실장이랑 사람이랑 대화를 하는데 처음 돈을 보내다가 안전금인가 뭔가 온갖 소리를 하며 반환을 위해서는 돈을 계속보내라고 하더군요. 여자는 실장이 사기칠리없다면서 부인을 계속하구요. 이거 이상하다가 싶어서 고민을 하다가 시간이 지나고 경찰에 신고를 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는데 왜 관련 피해글이 없는지...찾다가 겨우 한개 관련피해카페가 있는걸 보고 이후 사건을 정리해서 다시 글을 올리고 더치트라는 사이트에도 피해글을 올렸습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락이 왔고 다른 여자들에게 속아 피해를 봤다는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피해는 다양한 채팅앱에서 발생되었습니다. 그렇게 여자들계정아이디를 기록하고 혹시나해서 한개를 골라 이미지검색을 했는데 ... 인스타에 똑같은 이미지들이 나오는 겁니다. 그리고 나머지사진들도 검색하니 거의 모든 여자사진들이 도용된겁니다. 그들이 도용한 사진을 마치 본인인거마냥 쓰고 있었던거죠. 도용된 사진들에 대해 본래 주인분들께 메세지로 사실을 알렸고 스트레스를 받으시거나 처벌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그들은 카톡계정 여러개를 활용하여 일부 피해자들에게 돈을 돌려받고 싶으면 본인의 계좌와 비밀번호, 보안카드를 넘기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피해자들이 계좌를 넘기면 그걸로 또다른 사기에 쓰이는 계좌로 쓰고 있었습니다. 피해신고가 접수되면 조사통보는 피해자들에게 오고 계좌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그대로 받는거죠. 최근 연락한 피해자 한분은 서울쪽 거주중이신데 집앞 우편함에 계좌카드를 넣으면 다음날 조직원이 들고가는 수법에 당하셨다고 합니다. 다른 피해자분은 돈을 돌려줄테니 인출책을하라고 권유를 받았다고 해요. 더군다나 실장이 본인이라면서 (손종완 본인이라고 주장) 자기의 주민등록번호와 운전면허증을 보여주는데 이러한 민증이 여러개가 발견되었어요. 각자 다른 사람들까지요(이재형, 황신원 민증) 민증을 보여주며 본인맞다고 주장해요. 혹시나해서 민증등록여부 확인하는 전화에도 조회하니 일치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경찰수사관님께선 사진속 민증사진과 실물사진이 다르다고 하셨어요...
그렇습니다. 민증에 가짜주소와 자기사진만 집어넣은 위조민증을 사용하고 있었던겁니다.
이게 어찌된건지 어떻게 민증뿐만 아니라 운전면허증까지 도용한건지.. 이 사람들은 어떻게 민증을 구하게된건지 이 일이 심각하다고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피해가 많아질거같고 잡아야됩니다. 
피해보신분들 답남겨주세요 (다른 카페도 관련정보 공유되어있고 네이버와 더치트치면 사건관련글 볼수 있습니다)
5
화나요!
댓글 0